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 KOREA UNIVERSITY


HOME

현재 페이지 위치

서울캠퍼스 

2017학년도 2학기 석림회 장학증서 수여식 열려
  • 글쓴이 : 커뮤니케이션팀
  • 조회 : 4656
  • 일 자 : 2017-09-15


2017학년도 2학기 석림회 장학증서 수여식 열려
고려대 교수들의 남다른 사랑과 제자들의 남다른 존경심

 

 

 

석림회 장학증서 수여식이 열린 백주년기념관

 


고려대는 9월 14일(목) 오후 5시, 안암캠퍼스 백주년기념관 국제원격회의실에서 석림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석림회 장학금은 1970년 본교에 재직 중이신 교수님들에 의해 후학 양성의 목적으로 설립된 교수 장학회이다. 현재 928분의 교수님께서 회원으로 계시며, 매년 단과대별 자체 기준에 따라 성적 우수자, 가정형편이 어렵지만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 등을 선발하여 약 100명의 학생에게 2억 3천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석림회 장학증서 수여식이 열린 백주년기념관, 이우진 석림회장

석림회 장학증서 수여식이 열린 백주년기념관, 박길성 교육부총장 

 

 

2017년 2학기 석림회 장학증서 수여식은 최석무 간사의 개회사에 이어 국민의례를 한 후 시작됐다. 이우진 석림회장은 감사패 수여 후 “석림회 장학금은 고려대 교수들이 자율 의사에 따라 조성된 것이다. 여러분들도 앞으로 사회에 나가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라는 인사말을 남겼다. 이어 박길성 부총장은 “고려대학교는 교수의 사랑과 제자의 존경심이 남다른 대학이다. 석림장학회는 이 두 남다른 점이 만나 조성된 국내대학에서 유일한 교수들이 만든 장학회다. 장학생 여러분들은 앞으로도 이에 대해 자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라는 축사를 남겼다.

 

 

석림회 장학증서 수여식이 열린 백주년기념관, 장학생 대표

 

 

장학증서 수여식의 본 행사인 장학증서 수여는 법과대학을 시작으로 각 단과대의 성적 우수자, 타의 모범이 되는 자에게 수여됐다. 2017년 2학기에는 총 70명의 장학생이 선발됐다.

 

 

이어진 장학생 대표 생명과학대학 안윤경 학생은 “위대한 성취를 하려면 행동하는 것뿐만 아니라 꿈꾸는 것이 중요하다. 현실에서 꿈꾸는 것이 사치로 느껴질 때가 많지만 장학생들은 누구보다 더 큰 꿈을 가지며 그 꿈을 이루기 위해 항상 열심히 공부하고 사회에 환원하는 삶을 살도록 하겠다”며 인사말을 남겼다.

 

 

석림회 장학증서 수여식은 단체 기념사진 촬영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석림회 장학증서 수여식이 열린 백주년기념관, 단체기념촬영

 


기사작성 : 학생홍보기자 권지혜 (신소재공학부15, jihae96129@korea.ac.kr)
사진촬영 : 학생사진기자 표기윤 (건축사회환경12, spacepyo@korea.ac.kr), 김난솔(교육13, nansol_@naver.com)

대외협력처 커뮤니케이션팀
Tel: 02-3290-1068 E-mail: webmaster@korea.ac.kr Fax: 02-923-3174 수정일자 : 2023-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