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 KOREA UNIVERSITY


HOME

현재 페이지 위치

총장 인사말 

“전 세계가 어려운 시기, 인류에 이바지할 인재 키워주기 바라며”
  • 글쓴이 : 커뮤니케이션팀
  • 조회 : 4539
  • 일 자 : 2020-04-14


“전 세계가 어려운 시기, 인류에 이바지할 인재 키워주기 바라며”

26년간 이어지는 49학번 대 선배의 마라톤 기부

고려대,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과 창의발전기금 기부식 가져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왼쪽)과 정진택 총장(오른쪽)이 기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왼쪽)과 정진택 총장(오른쪽)이 기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이 고려대 창의발전기금으로 유한양행 주식 12,500주(약 5억 7천만 원 상당)를 기부했다. 지난 2018년 3월 연만희 고문이 제2정경관 건립기금으로 약 2억 상당의 유한양행 주식을 기부한데 이어진 두 번째 유가증권 기부이다. 

 

고려대 경제학과 49학번인 연만희 고문은 1994년 고려대가 진행한 ‘바른 교육 큰사람 만들기’ 모금 캠페인에 성금을 낸 것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고려대에 9억 6천여만 원을 기부해왔다. 기부용도도 다양하게 창의발전기금, 제2정경관 건립기금, 학교발전기금, 소액정기기부 KU PRIDE CLUB, 장학금 등 인재 양성과 교육인프라 건립 등에 두루 후원하고 있다.

 

고려대는 모교 발전에 꾸준히 기부해 준 연만희 고문에 대한 감사를 전하며 4월 14일(화) 오전 11시 30분 고려대 본관 총장실에서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 창의발전기금 기부식’을 열었다. 

 

기부식에서 연만희 고문은 “남을 먼저 배려하고 조건 없이 베풀면 언젠가 복이 되어 돌아온다는 것을 자주 경험했다. 더욱이 고려대는 기부 내역과 집행 내역을 빠짐없이 정리하고 보고해줘 기부금을 믿고 맡길 수 있다. 요즘처럼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고려대가 인류에 이바지할 인재를 키워주기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했다.”고 말했다.   

 

 

기부식에서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

▲ 기부식에서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

 

 

 

정진택 총장은 “연만희 고문님은 국가 경제 발달과 선진적 기업 문화 정착에 기여하시며 후대의 귀감이 되고 있다. 또한 한결같은 믿음으로 모교를 후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교육구국의 사명으로 국가와 인류를 위한 창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귀하게 사용하겠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고려대는 기부자 예우의 일환으로 SK미래관의 토론실(Lab) 330호을 ‘연만희Lab’으로 명명했고, 기부식 후 연만희 고문은 ‘연만희Lab’을 직접 방문하기도 했다. 

 

한편, 연만희 고문은 창업주 故유일한 박사가 특별 면접을 거쳐 채용한 정통 유한맨으로 그를 오랜 시간 최측근에서 보좌했다. 연만희 고문은 유일한 박사의 ‘정직과 신용’ 경영 사상을 계승한 전문 경영인으로 평가 받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 투명한 기업 지배구조 확립, 노사 상생의 기업문화를 정착시키는데 힘써왔다. 이에 귀감이 되어 ‘가장 존경받는 기업인상’(2012), ‘한국의 기업가정신 대상’(2015), ‘대한민국 기업보국대장’ 첫 번째 헌정 기업인 추대(2018), ‘도산인상 도산경영상’(2018) 등을 수상했다. 



기사작성 : 커뮤니케이션팀 서민경(smk920@kore.aac.kr)

사진촬영 : 커뮤니케이션팀 김나윤(nayoonkim@korea.ac.kr)

비서실
Tel: 02-3290-1003 E-mail: president@korea.ac.kr Fax: 02-929-3933 수정일자 : 2023-04-04